[ Original Message ]
환불에 대해 문의합니다. 제품번호 : 20240525-0000035
결제당시, 환불 신청과정에서 환불에 대한 설명이 없어 환불 신청 후 무신사와 같은 다른 플랫폼처럼 자동으로 배송에 대한 반품 신청이 된줄 알고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택배가 반품되지 않아 찾아보니 직접배송신청을 해야하며 7일내에 제품이 배송되어야 한다는 필독글을 보았습니다.
1. 필독을 하기 위해서는 제품 결제, 환불 페이지에서 필독 글을 보여 주어야 필독을 할 수 있지 않나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품 결제, 환불할 때 어떠한 설명도 보지 못했고 필독 글을 보기 위해서는 게시판에 들어가야 하지만 제품 결제, 환불 신청 과정에서 필수적인 사항은 아니기에 필독 글을 읽지 못해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못한다는 것은 무책임한 것 같습니다.
즉 필독 글에 내용은 필독해야 하는 내용이지만 필독 글의 접근성은 필독 글이라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2. 배송 후 7일이 지났지만 제품 상태가 문제 없으면 반품배송을 직접신청하고 본사에서 검사 후 환불 가능한가요?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상품 상세페이지에 반품절차 나와있습니다 확인부탁드리며
제품 저희쪽으로 보내주시면 확인후 환불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